close
성공사례
개인회생 병원비, 암투병과 주식으로 인한 채무 91% 탕감
이형준 변호사

개인회생 병원비와 주식으로 고통스러운 악순환 속에 희망, 1억 2천 탕감
신청인은 젊은 시절 이름있는 대기업의 영업직으로 취업하게 됩니다. 다행히 의뢰인의 성향과 직종이 잘 맞았고 순조롭게 승진하며 창창한 미래가 보장되는 듯하였습니다. 한창 잘 나가던 의뢰인은 부모님의 소개로 지금의 배우자를 만나게 되었고 작지만 부부의 힘으로 작은 신혼집도 마련해 행복한 결혼생활을 시작하였습니다. 이후 축복 속에 아이가 태어났고 그때까지 의뢰인은 남에게 손 한번 벌리지 않고 떳떳한 삶을 평생 이어갈 수 있을 것만 같았습니다.

그러던 중 IMF가 터지게 됩니다. 경제 상황이 어려워지면서 영업실적 또한 떨어지기 시작했고 영업을 하지 못하는 영업사원의 벌이는 4명의 가족을 모두 먹여 살리기엔 턱없이 부족하였습니다. 그 때부터 의뢰인의 채무의 굴레가 시작되었습니다. 낮은 실적으로 부족한 생활비를 채우기 위해 대출을 받았고 직장만으로는 이자와 원금을 감당하기 어려워 다른 사업을 시작해봤으나 그 또한 기대만큼의 수익을 창출하지 못했습니다. 댜앙한 사업을 하면서 오히려 채무가 증대되었고 결국 의뢰인은 마음을 고쳐먹고 나머지 사업들을 모두 접은 다음 잘 할 수 있는 것에만 집중하려 하였습니다.

그 와중에 주식에 대해 알게 되었고 성공하면 적은 투자로 큰 돈을 만질 수 있다는 말에 있는 돈 없는 돈을 모두 모아 투자했지만 돌아오는 것은 바닥으로 곤두발질 마이너스 주식 뿐 이었습니다. 어려움 속에서도 의뢰인은 희망과 용기를 놓치지 않았으나 어느날 힘겹게 이 상황을 버티던 의뢰인을 무너트리는 사건이 일어납니다.

회사에서 정기적으로 열리는 검강검진에서 대장암 3기 진단을 받게 됩니다. 다행히 치료가 효과를 보였고 건강을 회복하였으나 일을 할 수 있는 수준이 될 때 까지 약 2년이라는 시간이 걸렸고 마땅한 벌이가 없어 대출로 생활비를 충당하다 보니 결국 채무는 제자리 걸음이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다른 부위에 까지 암이 발견되며 결국 직장을 그만두게 됩니다. 악착같이 버텨오던 의뢰인에게 연달아 질병이 발견되면서 의뢰인은 앞으로 어떻게 가족들과 살아가야할지 막막했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개인회생을 알게 되었고 법무법인 든든을 통해 개인회생을 시작하게 됩니다. 의뢰인은 여러번의 투병생활과 치료로 건강이 많이 약해져 있는 상태였고 어쩔 수 없는 상황에서 생활비를 위해 일을 해야했던 점과 투병의 후유증으로 많은 변제가 어려운 점을 소명하며 원금의 91%를 탕감받아 드렸습니다.